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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동차 엔진 박육화에 의한 경량화 및 배기온도 증가에 의한 완전 연소를 통해 연비 효율을 향상시키고 CO₂가스 배출을 저감시켜, Euro-5조건을 포함하며 Euro-6이후로도 대응 가능한 인간·환경친화형 차세대 자동차 엔진 제조기술을 확보
- 고특성 박육강인 주물소재는 실린더블록, 실린더헤드, 피스톤링, 피스톤밸브, 배기매니폴드, 터보 차져, 중공캠축, 오일팬, 임펠러 등 다양한 자동차 부품에 확대 적용되어 자동차 연비향상에 큰 기여를 할 전망임.
- 자동차용 엔진 뿐만 아니라 발전용 엔진, 산업기계용 엔진 및 농기계용 디젤 엔진에도 확대 적용 가능함.
- 박육 고강도 기술이 확보되면 국내 주조기술 수준은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음. 이로 인하여 현재 사용 중인 주조품의 형상 자유도가 용이해지고, 조직제어 기술이 확보되어 자동차 업체들의 주요 부품 제조기술이 크게 향상됨.
- 고부가가치/대형화 추세와 동반하여,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산업의 부가가치액 또한 전체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해마다 상승하는 추세임.
- 국내 자동차 3사 및 부품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기존의 단순한 1차부품 수출을 뛰어넘어 독자적 기술력과 품질을 만족하는 고급 부품으로서 세계 유수의 자동차 업체로의 해외 수출이 증가